보조부문에서 발생한 원가도 생산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원가이므로 제품원가에 포함시키기 위하여 제조부문에 배분되어야 한다. 이때 보조부문 원가 행태에 따른 배분방법으로는 단일배분율법과 이중배분율법이 있다. 다음 중에서 이중배분율법의 장점만 짝지은 것은?
1.
A, B, C
2.
A, C, D
3.
B, C, D
4.
A, B, C, D
정답 : [
3
] 정답률 : 80%
<문제 해설> A는 원가배분절차를 보았을 때는 단일배분율 보다는 편한 방법은 아닙니다. A는 단점입니다. 단일배분율법은 고정비하고 , 변동비 구분하지 않고 계산하는 장점이 있지만, B,C,D 가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 합니다. 이중배분율법은 구분을 해야하는 대신에 쫌 더 정확한 배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설작성자 : 태싱]
9.
개별원가계산은 개별제품 또는 작업별로 원가를 집계하여 제품원가를 계산하는 방법을 말한다. 다음 중 개별원가계산과 관련된 설명으로 가장 틀린 것은?
㈜세계는 공손품 중 품질검사를 통과한 정상품의 10%만을 정상공손으로 간주하며, 나머지는 비정상공손으로 간주한다.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문제 오류로 가답안 발표시 2번으로 발표되었지만 확정 답안 발표시 2, 3번이 정답처리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가답안인 2번을 누르면 정답 처리 됩니다.)
1.
품질검사를 공정의 60%시점에서 한다고 가정하였을 경우에 정상공손품은 600개이다.
2.
품질검사를 공정의 20%시점에서 한다고 가정하였을 경우에 정상공손품은 850개이다.
3.
품질검사를 공정의 60%시점에서 한다고 가정하였을 경우에 정상공손원가는 당기완성품원가와 기말재공품원가에 각각 배부하여야 한다.
4.
비정상공손원가는 품질검사시점과 상관없이 제조원가에 반영되어서는 안된다.
정답 : [
2
] 정답률 : 61%
<문제 해설> 공정의 60%시점에서 한다고 가정할 경우 당기완성품에만 배부하면 된다. [해설작성자 : 권부두]
11.
다음 중 재화의 간주공급(재화 공급의 특례)으로서 세금계산서 발급대상인 것은?(단, 과세거래에 해당한다고 가정하며, 해당 사업장은 주사업장 총괄납부 또는 사업자단위과세 제도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1.
면세사업전용
2.
직매장 반출(판매목적 타사업장 반출)
3.
개인적공급
4.
사업상증여
정답 : [
2
] 정답률 : 73%
<문제 해설> 재화의 간주공급 유형 중 판매목적 타사업장 반출의 경우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한다. [해설작성자 : 마니]
12.
다음 중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일반과세자의 과세표준은 공급가액이다.
2.
간이과세자의 과세표준은 공급대가이다.
3.
일반과세자는 매입세액이 매출세액보다 클 경우 환급세액이 발생할 수도 있다.
4.
간이과세자는 공제세액이 매출세액보다 클 경우 환급세액이 발생할 수도 있다.
정답 : [
4
] 정답률 : 73%
<문제 해설> 간이과세자는 환급세액이 없습니다. [해설작성자 : 이랏]
13.
다음은 부가가치세법상 영세율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틀린 것은?
1.
영세율제도는 소비지국 국가에서 과세하도록 함으로써 국제적인 이중과세를 방지하고자 하기 위한 제도이다.
2.
국외에서 공급하는 용역에 대해서는 영세율을 적용하지 아니한다.
3.
비거주자나 외국법인에 대해서는 영세율을 적용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하되, 상호주의에 따라 영세율을 적용한다.
4.
국내거래도 영세율 적용 대상이 될 수 있다.
정답 : [
2
] 정답률 : 66%
<문제 해설> 영세율의 적용대상 거래는 1.재화의 수출 2.용역의 국외공급 3.선박, 항공기의 외국항행 용역 공급 등이 있다. [해설작성자 : 4월11일 제발 합격]
14.
사업소득의 총수입금액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틀린 것은?
1.
환입된 물품의 가액과 매출에누리는 해당 과세기간의 총수입금액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2.
부가가치세의 매출세액은 해당 과세기간의 소득금액을 계산할 때 총수입금액에 산입하지 아니한다.
3.
관세환급금등 필요경비에 지출된 세액이 환급되었거나 환입된 경우에 그 금액은 총수입금액에 이를 산입한다.
4.
거래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장려금 기타 이와 유사한 성질의 금액은 총수입금액에 이를 산입하지 아니한다.
정답 : [
4
] 정답률 : 38%
<문제 해설> 거래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장려금등은 총수입금액에 산입한다. [해설작성자 : 권부두]
15.
다음 중 소득세법상 반드시 종합소득 과세표준 확정신고를 해야 하는 자는?
1.
퇴직소득금액 6,000만원과 양도소득금액 5,000만원이 있는 자
2.
국내 정기예금 이자소득금액 3,000만원과 일시적인 강연료 기타소득금액 310만원이 있는 자
3.
일용근로소득 1,200만원과 공적연금소득 2,000만원이 있는 자
4.
근로소득금액 6,000만원과 복권당첨소득 5억원이 있는 자
정답 : [
2
] 정답률 : 49%
<문제 해설> ① 퇴직소득과 양도소득은 종합과세하지 않고, 분류과세한다. ② 국내 정기예금 이자소득은 2천만원 초과인 경우 종합과세하고, 일시적인 강연료 기타소득금액은 300만원 초과인 경우 종합과세 한다. ③ 일용근로소득은 무조건 분리과세하고, 공적연금소득은 다음해 1월분 연금소득을 지급하는 때에 연말정산 한다. ④ 근로소득은 종합과세합산대상 타 소득이 없는 경우 연말정산에 의하여 납세의무가 종결되므로 확정신고를 할 필요가 없고, 복권당첨소득은 무조건분리과세 한다. [해설작성자 : 권부두]